DONGBU
home 사업분야 항균SAP

항균SAP

■ 사업분야 – 항균SAP

항균SAP (Antimicrobial SAP)

“인류가 필요로 하는 기술, NPP-항균SAP”
자기 무게 400~500배의 물을 흡수하는 신비한 마법가루 SAP(Super Absorbent Polymer)가 등장하면서 인류는 얇아진 생리대와 기저귀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SAP는 이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었고 의료산업, 농업, 식품, 환경정화, 건축자재 등의 산업으로도 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SAP는 물과 함께 흡수되는 유기물, 무기물, 다양한 균들이 밀폐된 공간에서 균을 급속도로 증식시킨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생리대와 기저귀에 사용한 후 오래 방치하면 각종 질병과 발진의 원인이 되고, 토양보수제나 수경재배 배양액으로 사용하게 되면 균의 번식이 빨라져 2차 오염의 근원이 되기도 합니다. 그 동안 많은 기업과 과학자들이 SAP에 항균기능을 부여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생산원가의 급격한 상승, 환경오염물질 발생, 인체에 유해, 항균력의 지속성 부족 등을 극복하지 못하여 산업화에는 실패하고 있었습니다.

(주)금빛은 NPP 대량생산공법을 자체 개발하여 그 동안 SAP에 항균기능을 부여하는데 걸림돌이던 모든 문제들을 해결했습니다. NPP(Nano Particles on Powder)공법은 진공상태에서 다양한 금속 및 대상물질을 나노스케일로 분리하여 원하는 담체에 건식 증착시키는 세계에서 유일한 (주)금빛만의 제조기법입니다. (주)금빛은 NPP공법을 적용하여 항균력이 가장 강력한 금속인 구리(Cu)를 1~20nm 스케일로 이온 분리한 뒤 SAP표면에 안정적으로 증착시키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물질인 NPP-항균SAP를 탄생시켰습니다.

(주)금빛의 NPP-항균SAP의 등장으로 인류는 또 한번의 신기한 경험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저렴한 원가의 미세먼지 흡착필터가 개발되고, 건물의 새집증후군/곰팡이 발생문제가 해결되고, 식물재배에 유해한 농약사용이 줄어들고, 친환경소재에 의해 오폐수 및 화학폐수가 제거되고, 인체와 식품에 접촉되는 각종 균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될 것입니다. 이제 (주)금빛과 함께 친환경 항균 세상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NPP-항균SAP

“세계에서 유일하게 항균기능을 지니고 있는 SAP 소재”

01

SAP 고유의 수분흡수력 향상
NPP-항균SAP의 제조과정에는 원료에 포함된 수분을 완전히 건조시키는 공정이 있습니다. 완전 건조된 원료 표면에 일체의 화학 첨가물 없이 항균물질을 증착 코팅시키기 때문에 SAP 자체의 수분흡수 용량은 증가하게 됩니다.

02

완벽한 항균효과
NPP-항균SAP는 유해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칸디다균, 가드네렐라균을 접종한 결과 1시간 후의 균수(CFU/mL)가 100% 감소되는 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03

탁월한 소취/탈취효과
악취물질에는 암모니아, 메칠메르캡탄, 황화수소, 황화메칠, 스틸렌, 트리메틸아민, 아세트알데히드, 노르말닉산, 길초산, 노르말길초산 등이 있습니다. 보통 다공질 물질(활성탄, 제오라이트)을 이용하여 물리적, 화학적으로 흡착하거나 산 또는 알카리로 중화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데 악취가 근본적으로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이에 반해 (주)금빛의 NPP-항균SAP는 아세트산, 암모니아, 톨루엔을 60분 이내에 100% 소취하는 놀라운 실험결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04

독성 없는 친환경
(주)금빛의 NPP-항균SAP는 대표적인 10가지 독성물질인 용출 안티몬(Sb), 용출 비소(As), 용출 바륨(Ba), 용출 카드뮴(Cd), 용출 크롬(Cr), 용출 납(Pb), 용출 수은(Hg), 용출 셀레늄(Se), 총 납(Pb), 총 카드뮴(Cd) 검출 테스트에서 완벽한 불검출 판정을 받았습니다.

Examples Applications

NPP-항균SAP는 자기 무게 수백배의 수분을 흡수하면서도 항균과 탈취기능을 지닌 새로운 소재, 새로운 물질입니다. 위생용품, 생활용품, 농업, 건축, 의료, 식품, 환경, 전기전자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최상의 기능으로 적용될 수 있으며, 아직 발굴되지 못한 산업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